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알파코(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DT그라운드
(https:// kdp.alpaco.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 및 DT그라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조건 및 절차, 권리와
의무 등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해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때에만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이용
규정 또는 세부 지침 등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홈페이지 내 서비스별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1.
서비스: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공하는 플랫폼 시설 및 장비 이용을
위한 프로세스, 온라인·오프라인 디지털 훈련 프로그램, 세미나
등의 신청 및 참가 프로세스 등 본 약관에 제시된
조건에 따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원: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3.
회원 ID : 서비스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아이디(ID)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회원 공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입력한 아이디(ID) 정보와 필수 입력
항목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확인, 변경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6.
실명 인증: 회원의
이동전화로 SMS 인증을 수행하여 실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7.
SMS 인증: 이동전화로 SMS 난수를 회원에게 발송, 회원이 해당 번호를 홈페이지 등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인증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0.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가입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화면 또는 수강 신청 등록 화면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추가 정보를 요구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별도 약관 동의,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은 자신의 연락처(E-mail 및 휴대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 신청(회원가입)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추가 정보를 요구하는
신청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 신청 완료 (회원가입
완료)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신청 및 승인 프로세스 등의 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회원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 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으면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 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플랫폼 시설 및 장비 이용 서비스
2.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오프라인 디지털 훈련 프로그램, 세미나 등 신청 서비스
3. 기타 알파코 K-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 서비스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요건은 홈페이지 내 서비스별 안내 내용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제한)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이 있는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특정 이용범위를 분할하거나 서비스별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으로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홈페이지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는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인 경우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 결함, 통신
두절,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일 경우,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17조 (회원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행한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및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9.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10.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2.
서비스를 모방하거나 회사의 브랜드를 모방, 도용하는 행위
13.
서비스의 출처표시 용도 외에 회사의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모방하는 행위
14.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③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서비스 운영 및 개발가이드,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물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의
오류 및 문제점이 발견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리고 회사의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제20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이용자 보호
제22조 (이용자 보호)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24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혹은
이용량 폭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주는 상황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를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의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서비스 사용 불능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09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