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후기 제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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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코 K-하이테크 플랫폼의 생생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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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코(이하’회사’라 합니다)의K-하이테크 플랫폼‘DT그라운드’(https:// kdp.alpaco.co.kr,이하’홈페이지’라 합니다)는 정보 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0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0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03.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0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05.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06.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07.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08.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09.정보 주체의 권익침해
10.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0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회원 가입의사 확인,회원 식별,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서비스 신청 및 이용,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따른 안내사항,문의사항 또는 고충처리,공지사항,기타 각종 통지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 이용 기록,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선택동의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수집·이용목적 | 보유·이용 기간 |
(공통필수) 이름,로그인ID,이메일,비밀번호,생년월일,성별,휴대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주소,직업 | 1.시설 및 장비 이용 예약 시2.무료 온라인 및 오프라인 디지털 훈련 프로그램 및 교육 과정 신청 시3.디지털 훈련 프로그램 참가 및 신청을 위한 본인확인,개인식별,플랫폼 이용 및 훈련 프로그램 참가 시간 확인,이용 및 신청에 대한 안내 및 고지 사항 등의 전달,문의 및 불만사항 대응 4.알파코K-하이테크플랫폼 플랫폼 사업을 위한 통계자료(고용노동부,한국산업입력공단 실적보고용) 6. (선택 동의 시)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플랫폼 신규 서비스(시설 및 장비에 대한 공유·개방, 훈련 프로그램)홍보,이벤트 정보 안내 | 5년 |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플랫폼 시설 및 장비 이용, 훈련 프로그램 신청 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03.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공간 및 장비 예약,무료 온라인 과정 및 오프라인(세미나 포함)교육 과정 신청 및 제휴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수집방법에 따라 수집항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전화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
[공간 및 장비 예약 시]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폰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주소(’시/군/구’까지),직업
[무료 온라인 과정 및 오프라인(세미나 포함)교육 과정 신청 시]
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폰번호,주민등록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주소(’시/군/구’까지),직업*근거법령: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제20조 및 동법 시행령 제52조의2제1항 제5호
[이용문의 및 제휴문의 시]수집항목(필수) :이름,이메일,휴대폰번호
0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며,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에는 별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진행합니다.
05.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또한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06.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정보 주체는 알파코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③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④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회사는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⑥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07.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개인정보보호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비밀번호와 개인식별번호는 암호화 솔루션에 의해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으로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단,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ID,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8.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 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 및 담당 : 알파코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담당자
-연락처 : 02-6956-8800
-이메일 : kdp@alpaco.co.kr
09.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정보 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0.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2023. 12. 01부터 적용됩니다.
알파코(이하’회사’라 합니다)의K-하이테크 플랫폼‘DT그라운드’(https:// kdp.alpaco.co.kr,이하’홈페이지’라 합니다)는 정보 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0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0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03.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0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0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06.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07.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08.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0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0.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11.정보 주체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12.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0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회원 가입의사 확인,회원 식별,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서비스 신청 및 이용,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따른 안내사항,문의사항 또는 고충처리,공지사항,기타 각종 통지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 이용 기록,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0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선택동의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목 | 수집·이용목적 | 보유·이용 기간 |
(공통필수) 이름,로그인ID,이메일,비밀번호,생년월일,성별,휴대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주소,직업 | 1.시설 및 장비 이용 예약 시2.무료 온라인 및 오프라인 디지털 훈련 프로그램 및 교육 과정 신청 시3.훈련 프로그램 참가 및 신청을 위한 본인확인,개인식별,플랫폼 이용 및 훈련 프로그램 참가 시간 확인,이용 및 신청에 대한 안내 및 고지 사항 등의 전달,문의 및 불만사항 대응 5.알파코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을 위한 통계자료(고용노동부,한국산업입력공단 실적보고용) 6. (선택 동의 시)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플랫폼 신규 서비스(시설 및 장비에 대한 공유·개방,디지털 훈련 프로그램)홍보,이벤트 정보 안내 | 5년 |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플랫폼 시설 및 장비 이용, 훈련 프로그램 신청 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03.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공간 및 장비 예약,무료 온라인 과정 및 오프라인(세미나 포함)교육 과정 신청,이용 및 제휴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수집방법에 따라 수집항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전화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
[공간 및 장비 예약 시]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폰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주소(’시/군/구’까지),직업
[무료 온라인 과정 및 오프라인(세미나 포함)교육 과정 신청 시]
수집항목(필수) :이름,생년월일,성별,로그인ID,비밀번호,이메일,휴대폰번호,주민등록번호,본인식별 정보(아이핀인증가입시CI, DI),주소(’시/군/구’까지),직업*근거법령: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제20조 및 동법 시행령 제52조의2제1항 제5호
[이용문의 및 제휴문의 시]
수집항목(필수) :이름,이메일,휴대폰번호
0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며,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에는 별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진행합니다.
0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제공 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하는 항목 | 보유·이용 기간 |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입력공단 | K-하이테크 플랫폼 이용실적 보고 | 1.시설 및 장비 이용:성명,생년월일,성별,연락처(이메일,휴대폰번호),주소,이용한 시설 및 장비 내역,이용일자 및 이용시간2.훈련 프로그램 및 교육 과정-무료 온라인 과정:총인원수 및 참여시간-무료 오프라인 과정:성명,생년월일,성별,연락처(이메일,휴대폰번호),주민등록번호,주소,참여 프로그램 및 과정,교육 참여 시간 | 5년 |
한국산업인력공단훈련품질센터 | K-하이테크 플랫폼 이용자 대상 만족도 조사 | 성명,소속,연락처 (이메일,휴대전화) | 5년 |
NICE평가정보 | 본인확인 | 성명,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성별 |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
※위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플랫폼 시설 및 장비 이용, 훈련 프로그램 신청 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다만,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지방세법,소비자보호법,한국은행법,형사소송법,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06.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수탁범위,공유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전자우편,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위탁기간,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자 |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
다우기술(비즈뿌리오) | 알림톡/문자메시지 |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07.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또한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08.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정보 주체는 알파코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③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④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회사는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⑥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09.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개인정보보호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비밀번호와 개인식별번호는 암호화 솔루션에 의해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으로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단,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ID,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 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 및 담당 : 알파코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담당자
-연락처 : 02-6956-8800
-이메일 : kdp@alpaco.co.kr
11.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정보 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2.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2024. 12. 01부터 적용됩니다.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알파코(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DT그라운드 (https:// kdp.alpaco.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 및 DT그라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 간의 조건 및 절차, 권리와 의무 등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해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 사항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때에만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이용 규정 또는 세부 지침 등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홈페이지 내 서비스별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화면 또는 수강 신청 등록 화면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추가 정보를 요구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별도 약관 동의,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은 자신의 연락처(E-mail 및 휴대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본인의 회원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 정보에 변동 사항이 있으면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 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요건은 홈페이지 내 서비스별 안내 내용에 따릅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제한)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이 있는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특정 이용범위를 분할하거나 서비스별 사용 제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으로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홈페이지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스템 정기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는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인 경우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 결함, 통신 두절, 긴급 보안 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3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6조 (지적재산권)
제17조 (회원탈퇴)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행한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 및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서비스 운영 및 개발가이드,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한 상품 판매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이나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물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의 오류 및 문제점이 발견되는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리고 회사의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제20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이용자 보호
제22조 (이용자 보호)
제23조 (손해배상)
제24조 (면책 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혹은 이용량 폭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주는 상황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를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의 사용 환경 등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서비스 사용 불능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